집에서 화장품을 많이 쓰시나요? 이것저것 종류대로 사다 보면 화장품들을 다 사용해보지 못할 때도 많은데요. 여러분은 화장품을 어떻게 보관하면서 쓰시나요? 화장품을 어떻게 보관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참 많아서 방치하다가 많이 버리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화장품 하나도 잘 보관해서 사용하다 보면 우리가 버리게 되는 순간보다 충분히 쓸 수 있는 상황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이 시간에 우리는 마스크팩을 어떻게 보관하면 좋을지, 기초 화장품 보관 방법 그리고 메이크업 제품들을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화장품을 잘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1. 마스크 팩 보관 방법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마스크 팩들을 우리는 어떻게 하면 가장 효율적으로 보관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가져본 적이 있으실 거라 생각 들어요. 요새는 어느 화장품 가게를 가든 마스크 팩을 쉽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시대인데요. 이틀에 한번 정도는 나의 피부를 위해서 마스크 팩을 사용하고 잠에 들면 정말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자주 사용해서 나의 얼굴과 맞는 팩을 찾아 매번 관리를 해준다면 조금 더 피부에게 미안해지지 않고 즐겁게 피부를 받아들일 수 있겠지요? 그래서 이러한 마스크 팩을 자주 쓰는 만큼 어떻게 관리를 하면 좋은지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마스크 팩은 여러분들이 어디서 꺼내 사용하시나요? 화장품이 상할 수 있을까 봐 혹은 마스크 팩의 기능과 쿨링감의 기능을 같이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여러분들은 보통 냉장고를 많이 이용하실 거라 생각이 들어요. 그러나 막상 냉장고에 들어 있던 마스크 팩을 사용하려고 꺼냈을 때는 너무나도 차가워서 숨을 참고 눈을 질끈 감고 팩을 붙이는 일들이 다반사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마스크 팩을 하게 되면 여러분의 피부 혈관들이 갑작스러운 온도에 놀라게 되어 혈관 확장이 순식간에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런 식으로 마스크 팩을 쓰게 될 때, 피부를 예쁘게 예민하지 않게 잘 관리하려고 붙이는 팩이 여러분의 피부를 더 나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이렇게 예민한 피부로 바뀌게 되어 홍조가 잘 일어나는 얼굴이 된다던지, 트러블이 잘 올라오는 얼굴이 될 수 있는 거지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애써서 가져온 마스크 팩을 아주 차가운 냉장고 온도가 아닌 직사광선이 없는 상온보관을 하시면 가장 좋습니다. 여러분들이 마스크 팩을 샀던 장소의 온도 정도라면 딱 좋겠네요. 다만 실내 온도가 5도 이하 이거나 23도 이상이면 여러분들이 냉장 보관을 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요새는 화장품 전용 냉장 보관이 있어서 화장품을 위한 온도를 맞춰 냉장고에 넣으시는 것도 방법이지요. 하지만 이런 특별한 냉장고가 없다면 집에 있는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얼굴에 올리기 30분 전에 미리 꺼내두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또한 요새는 콜라겐 마스크 팩, 줄기세포로 이뤄진 마스크 팩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제품들이 많기에 뒤에 표기 방법을 숙지하셔서 사용하신다면 가장 적절한 마스크 팩 보관 방법이 되겠지요?
2. 기초 화장품 보관 방법
기초 화장품을 여러분들은 어디에 가장 많이 두고 사용하시나요? 아무래도 아침 세수 직후와 저녁 세안 후에 가장 많이 쓰시기 때문에 화장품대에서 찾아 쓰기를 가장 많이 하실 거라 생각해요. 10도에서 25도 정도의 상온에 두시는 게 가장 좋은 기초 화장품 보관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초 화장품에는 로션과 크림 유형이 가장 많아서 자주 열었다 자주 닫는 제품이기에 여러분들의 손에 가까이 두는 게 좋지요. 그러나 햇빛이 가득 들어오는 자리에는 두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이런 기초 제품들에는 클렌징 폼, 클렌징 오일 등의 제품들을 많이 쓰기도 하지요. 이런 제품은 화장실이나 욕실에서 바로 사용하기 편한 제품들인데요. 사실 이런 제품들은 화장실 세면대 위에 놓여있는 것들이 대반사입니다. 이런 제품들을 이렇게 습한 화장실에 두면 사실 제품들이 쉽게 망가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자주 건조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는 로션, 크림과 같은 제품들과 동일한 방법으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크림과 오일류로 이뤄진 제품이 아닌 토너, 앰플, 수딩젤, 에센스와 같은 제품들은 가끔 냉장고에 많이들 보관하시는데 이러한 방법으로 자주 냉장 보관하시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냉장고에 들어가는 순간 냉장 제품이 되는 것이니, 냉장고에 들어가면 자주 꺼내 써서 실온과 냉장을 왔다 갔다 하게 되니 반드시 잠깐 쓰고 냉장 보관하셔야 하는 것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 그렇기에 냉장 보관을 해서 오래 사용하실 때는 화장품 전용 냉장고를 쓰셔서 사용하신다면 깜빡하게 되어 실온에 두게 되는 일을 줄일 수 있으니 화장품 냉장고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메이크업 화장품 보관 방법
메이크업 제품은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지요. 색조화장품부터 여러분 피부 메이크업 제품들, 브러쉬, 립 제품 등등 다양한 제품들이 당신의 화장품대에 가득 차 있을 거라 생각해요. 모든 제품이 파우더 한 제품이거나 오일 형태로 되어있는 제품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우리는 기본적으로 햇빛에 가까이 두지 않아야 합니다. 건조하고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보관 방법이지요. 많은 색조 화장품들은 눈에 잘 보이는 공간에 색상과 종류별로 잘 정리해 둔다면 때때마다 찾기 쉬워서 잘 쓸 수 있을 거예요. 브러시도 종류대로 모아두고 반드시 뒤집어서 붓 방향이 위쪽으로 올라오도록 놓아 보관해야 합니다. 연필 통과 같은 정리함이 있으면 브러시를 같이 모아두기 좋겠지요? 요새는 화장품 대에 올리는 화장품 정리함이 잘 나와서 크기와 종류에 따라 모아둔다면 깔끔하게 정리되고 찾아 쓰기도 너무 좋을 것입니다. 팩트와 같은 둥근 모양의 제품은 정리함에 뉘어서 꽂아두는 것도 찾기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화장품을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부분에 두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사놓은 화장품을 때에 맞게 잘 쓰는 것이 보관을 가장 잘하는 방법 같아요. 그래서 눈에도 잘 보이고 보관함에 착착 잘 넣어둔다면 이미 보관을 잘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립 제품은 입술에 닿는 제품이라 입술 위에 바르고 난 뒤, 꼭 입 구멍 부분을 물티슈로 닦아내어 립 보관함에 넣어주면 립이 뭉개지거나 손에 많이 묻어나는 일이 적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화장품도 깔끔하게 써준다면, 보관이 용이해지고 아침 출근길에 바쁘지 않을 수 있을 거예요. 요새는 쿠팡이나 테무 같은 곳에 정말 화장품 정리대가 깔끔하게 잘 나와서 주문해서 써도 되니 여러분들이 얼마나 정리를 잘하나에 따라 화장품들의 수명이 길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