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처럼 왔다 갔다 비가 오락 가락 하는 날씨에 여름이 여름 같지 않다고 느껴지는 이 날씨에는 여러분들의 피부도 가만히 있지 않을 거라 느껴지는데요. 여러분들의 피부는 요새 괜찮으신가요? 피부가 왔다 갔다 하는 날씨에 적응하지 못해서 더 기름져지거나 땀 방출이 많은 이 날씨에 트러블이 더 올라올 때도 많지요. 그래서 피부를 위한 방법을 여러 가지 생각하게 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것들로 피부를 관리해 주시나요? 피부과에 가기에는 돈이 너무 많이 들고 집에서 피부과처럼 해주기는 시간이 너무 타이트하다는 생각에 많은 분들이 팩을 찾으실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한 가지 방법으로 2~30분 정도 가만히 얹혀두기만 하면 굉장히 편하기 때문일 텐데요. 이 시간에 우리는 어떤 마스크 팩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고 사용 방법은 어떤 식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건지도 보고 마지막으로 피부 타입별 어떤 걸 쓰면 좋은 지도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마스크 팩 종류
마스크 팩을 쓸 때는 다양한 종류를 사용해서 써보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다양한 방법으로 마스크 팩을 만나보는데요. 가장 편하고 가장 흔한 방법이 시트 마스크 팩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팩이 처음 나올 때, 시트지를 얼굴에 얹히기만 하면 되니까 굉장히 혁명이었을 것 같아요. 밤에 자기 전에 올려 놓고 자는 순간이 참 많은데, 사실 그런 방법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얇은 시트에 다양한 크림과 에센스가 섞인 제품이 시트 마스크 팩인데요. 이런 팩은 확실히 그대로 꺼내서 얼굴에 모양대로 얹기만 하면 되니까 굉장히 사용이 용이하고 가지고 다니면서 즐기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건조한 사람들이 얼굴에 얹혀서 수분을 많이 공급하기 좋은 방법이기에 이 방법을 사용하여 팩을 쓰게 될 때 좋지요. 하지만 장시간 사용은 좋지 않다는 걸 여러분들은 기억하셔야 합니다. 밤에 잠이 드는 순간에 올려놓았다가 아침에 떼시게 되시면 오히려 건조한 피부가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크림 형태의 팩인데요. 요새 수면 팩으로 아주 유명한 제품이지요. 저도 너무 귀찮은 성격이 강해서인지 요새는 크림 형태의 제품을 찾게 된답니다. 확실히 밤에 간단한 기초화장 뒤에 로션과 같이 발라주면 아침에 보들보들한 피부를 만나게 돼서 기분이 좋지요. 무엇보다도 시트 형식 보다도 저는 너무 편리하다고 여깁니다. 건성의 피부를 가지신 분들에게 더더욱 좋은 제품이지요. 세 번째로는 클레이 타입의 마스크 팩입니다. 이건 정말 피부과에서 바르 듯이 하는 마스크 팩인데요. 보통 건성인 분들보다는 지성인 분들이 찾는 제품이기도 해요. 이걸 잠깐 바르면 모공과 피지조절에 탁월한 제품들이 많아서 많은 불순물들을 제거하기 위한 제품들로 많이 형성된답니다. 강하게 마르게 되는 순간 물과 함께 씻어내면 안에 있던 나쁜 모공 쓰레기들이 시원하게 나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젤 타입의 마스크 팩입니다. 이건 마스크 팩으로 사용한다기보다는 강한 햇빛에 익은 얼굴을 진정시키기 위해 알로에 같은 젤이나 수분 공급, 민감성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는 제품들로 이뤄져 나오는 종류들입니다. 이러한 젤 타입은 듬뿍 얼굴에 얹혀 민감한 부분의 자극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요새 같은 날씨에는 한 번씩 써주면 익혀진 나의 피부가 한번 진정될 수 있는 좋은 팩으로 사용되지요. 마지막으로 페이스 팩이 있습니다. 이것은 시트를 올려놓고 그 위에 크림을 도포하는 형식인데요. 이렇게 하게 되면 크림이 진하게 묻어나게 되어 좀 더 깊숙이 모공 안으로 영양제가 흡수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은 피부가 너무 많이 피곤해진 사람들이 쓰면 좋습니다.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에도 더 탁월한 방식이지요. 이런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 팩을 여러분들이 타입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좋은 피부를 가꾸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사용 방법
자, 우리가 이 다양한 팩들을 알고는 있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른다면 팩을 가지고 있으나 마나겠죠? 우리가 이런 팩들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방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팩을 많이 쓰시고 계시다면 1일 1팩을 하시고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왜냐면 그렇게 해야 얼굴빛이 많이 좋아질 거라 생각이 드니까요. 하지만 1일 1팩은 오히려 좋지 않은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그리고 피부가 마스크 팩이 없이는 살 수 없다고 느껴서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트러블도 더 많이 올라올 것이고 피부가 더 많이 예민해질 거예요. 그래서 제대로 된 사용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자, 일단 우선 세수를 잘해야 합니다. 그냥 피부가 막상 안 좋다고 어지러운 얼굴에 팩을 올리게 되면 더 상한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깨끗하게 세안을 마치고 꼼꼼한 스킨케어를 마무리 한 다음에 시작을 해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기초 스킨케어에서 스킨만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크림이 올라가면 오히려 팩에 올려져 있는 크림이 흡수되지 않고 밀려질 수 있습니다. 또 본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아는 것이 좋아요. 미백을 위한 건지, 탄력을 위한 건지 수분 충전을 위한 건지, 피부 트러블 진정을 위한 건지 정확히 파악하셔서 팩을 올리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안 좋은 부분의 좋아짐을 위해서 한 가지 종류를 지속적으로 사용해 주어야 효과가 더 탁월하게 나타난답니다. 이렇게 모든 부분을 맞췄으면 손을 깨끗이 씻고 마스크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마스크 팩 뒷면의 정해진 시간을 지켜서 마스크 팩을 충분히 해주고 마지막으로 손으로 톡톡 두드리며 흡수시켜주세요. 그러면 잔여 된 크림이 흡수를 잘해주어서 피부를 잘 도와줄 거예요.
3. 피부별 사용법
피부의 상태가 어떤 가에 따라서 우리는 팩을 사용해 주는 게 좋습니다. 얼굴이 많이 칙칙하고 윤기가 사라졌을 때는 미백을 해주는 제품을 써주는 게 좋아요. 미백을 올려주는 제품에는 비타민, 레몬, 홍삼 추출물 등을 사용해서 얼굴의 빛을 많이 올려주는데요. 이렇게 빛을 올려주는 제품으로 많이 톤 다운된 얼굴빛을 끌어올려 좋은 피부를 가꿀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내 얼굴에 유분기가 많은데 수분은 부족하여 많이 당기고 갈라지는 느낌이 든다면, 지금 피부는 수분을 원하는 상태인 것입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물을 많이 먹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가장 즉각적인 도움을 주는 것은 팩을 올려주는 건데요. 수분 충전을 위해서 요새는 히알루론산, 알로에, 콜라겐 같은 제품을 많이 넣어서 마스크 팩을 만듭니다. 이렇게 건조해져서 많은 얼굴의 주름을 일으키기도 하고 피부의 당김을 가지게 되는 건조형 피부들은 자주 수분 충전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건성도 지성도 아닌 복합적인 피부를 가지고 있다! 하신 분들은 T존의 부분 피부와 U존의 피부를 다른 걸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기름이 잘 생기는 부분에는 비타민, 병풀등이 들어간 미백과 영양을 보충해 주는 제품들을 써주시고 U존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써주세요. 이렇게 피부별대로 자신이 써보고 잘 판단해서 사용하면 한 제품을 잘 써서 효과를 볼 수 있는 탁월한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