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기본적이고 베이식 한 옷으로 가장 많이 찾는 기본티셔츠는 우리의 옷장에서 아주 쉽게 많이 찾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아요. 무난하고 편안한 스타일인 기본 티셔츠는 어느 옷 매장을 가도 먼저 손이 갈 정도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래서 저도 정말 많이 입게 되고 이왕이면 색이 다양하게 잘 맞는 색상으로 여러 가지 가지고 있을 때, 왠지 모를 편안함을 가지게 되지요. 여러분들도 기본티를 많이 찾아 입나요? 아무 무늬도 없는 기본 중의 기본 흰색 티셔츠와 검정 티셔츠는 여러 가지 옷에 받쳐 입기도 좋고 다양한 바지 스타일에도 착 붙는 스타일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마 옷장에 꼭 한 두장은 있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런 기본티에는 종류가 어떤 게 있는지, 사이즈 별 기본 선택을 어떻게 하는 게 좋은지, 스타일링은 어떤 식으로 이뤄지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해요!
1. 기본 티셔츠의 종류
기본 티셔츠가 거기서 거기가 아닌가?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저는 기본 티셔츠를 고를 때도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일단 기본 티셔츠의 모양이 넥라인으로 많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라운드 넥으로 돼서 커다랗고 반달로 둥근 모양을 띄고 있는 티셔츠입니다. 이러한 넥라인은 둥그렇게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누구나에게 잘 어울리는 넥 모양입니다. 그래서 가장 일반적이고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모양입니다. 이러한 라운드 넥도 목 주위에서 바로 넥 라인을 형성하는지 더 넓은 형태를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종류가 다릅니다. 시원하게 목을 드러내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고 쇄골라인을 드러내고 싶다면 넓은 형태의 라운드를 선택해 주시면 훨씬 시원해 보이는 인상을 가질 수 있고 조금 더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목 라인과 가까이 라운드를 형성한 넥라인을 선택해 주시면 원하는 느낌에 따라 조금씩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브이자 모양으로 깊게 파인 브이넥이 있습니다. 이러한 라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과감히 가슴골 라인까지도 노출을 해주시는 걸 선호하시면 깊게 더 파인 옷을 찾아 입기도 합니다. 저는 이 라인을 선호하지는 않는데요. 조금 옛날 스타일의 옷 같은 느낌이 있어서 잘 찾게 되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래도 조금 더 섹시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싶을 때는 이러한 넥 라인 스타일의 기본 티셔츠를 찾아 입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세 번째는 스퀘어 모양으로 된 스퀘어넥 기본 티셔츠가 있습니다. 스퀘어는 라운드 보다도 어깨 라인과 쇄골라인을 예쁘게 드러내주고 가슴골은 크게 드러내지 않아서 여성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넥 라인 티셔츠입니다. 예전에는 크게 이런 넥라인이 없다가 요새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넥라인으로 뽑히고 있는데요. 다만 단점은 어깨가 넓어 보일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시원하고 과감한 앞라인의 노출로 얼굴도 작아 보이고 단아한 느낌도 낼 수 있는 장점들이 있지요. 이렇게 넥 라인만 조금 바꿔도 기본 티셔츠가 많은 종류로 나뉘는데요. 요새는 기본티로써 무늬가 들어간 옷들도 많고 빈티지한 색상과 무늬도 다시 유행을 하는 추세라, 여러분들이 원하는 느낌으로 다양한 종류의 옷을 기본 티셔츠로 입어보는 것을 저는 추천드려요.
2. 사이즈 별 선택 기준
앞서 말씀드린 티셔츠 종류는 사이즈로도 많이 나뉘게 돼요. 여러분들은 보통 어떤 사이즈로 기본 티셔츠를 즐겨 입으시나요? 보통 같은 사이즈가 있더라 하더 라도 브랜드 별로 파는 회사 별로 티셔츠의 사이즈는 크게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올려져 있는 사이즈를 기준으로 보아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보통 XS.S.M.L.XL.2XL 이렇게 사이즈가 나뉘게 되지요. 남성과 여성도 기본적으로 올려진 사이즈가 조금씩은 다른데요. 남성 기준으로 보았을 때, S사이즈부터 해서 95.100.105.110 이렇게 나뉘는 단위로 나타내지요. 남자 S 사이즈와 여자 S 사이즈가 95라고 하여도 남녀를 나누는 사이즈가 다르니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남성 분들이 S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딱 달라붙어서 단정히 떨어지는 옷을 좋아하는 분들이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이들은 청바지 허리 라인 밑으로 옷이 떨어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시고 몸에 붙어서 모양을 잡아주는 마른 체형을 가진 분들이 선호하시는 사이즈입니다. 100 사이즈는 아마 많은 분들이 좋아하면서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사이즈 같은데요. 바지 안에 깔끔하게 입어서 카디건에 매치하게 될 때 혹은 셔츠 안에 매칭하게 될 때 많이 찾는 사이즈 제품 같아요. 그리고 깔끔하고 댄디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청바지 안에 티셔츠를 넣어 입거나 슬랙스 바지 위에 입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찾는 제품이지요. 105 사이즈부터는 키가 178 cm 정도 되시거나 조금 루즈하게 입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사이즈입니다. 키가 작고 몸집이 조금 작지만 힙하게 입는 스타일을 좋아하시거나,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짧은 바지에 하의 실종 패션이라고 해서 바지를 가릴 듯 말 듯, 남자친구 옷을 입은 듯 아닌 듯 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사이즈입니다. 요새는 하도 옷을 크게 입고 다시 힙합의 느낌으로 패션이 돌아왔기 때문에 최대한 큰 사이즈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이 찾으시는데요. 사이즈 별 기준이 있다기보다는 그때의 그 시대와 시기에 맞는 유행에 따라 옷의 사이즈도 많이 찾는 제품과 아닌 게 있는 것 같아요. 요새는 남녀 할 것 없이 큰 사이즈를 좋아하셔서 아무래도 사이즈보다는 기본 티셔츠가 가지고 있는 분위기와 느낌 따라 고르는 게 요즘에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3. 기본 티셔츠의 스타일링
정말 기본 티셔츠를 다양하게 입는 걸 많이 봤지요. 그냥 청바지에 툭 설치 듯 입어만 줘도 예쁜 기본 티셔츠는 여러 가지 옷에 스타일링을 하면 더 예쁘게 보이도록 해주는 좋은 제품입니다. 일단 요새는 크롭 스타일의 옷도 많아서 배꼽이 보일 듯 말듯하게 입는 옷도 많은데요. 요새 유행하는 플리츠 치마와 크롭 기본 티셔츠가 만나면 아주 예쁜 아이돌처럼 옷을 입을 수가 있지요. 또한 나는 하체비만이 심한 편이라서 크롭티까지는 괜찮지만 짧은 플리츠 치마는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7부 반바지나 통이 넓은 슬랙스 바지 혹은 요새 다시 유행하고 있는 통이 큰 카고바지 위에 입어서 뉴진스 친구들과 같은 느낌으로 입어주면 아주 잘 어울리고 단점도 보완되는 예쁜 스타일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 큰 바지와 7부 힙 청바지도 많이 유행을 해서 옷을 크게 박시하게 입는 것이 유행인데요. 기본 티셔츠를 큰 사이즈로 입고 앞서 말한 바지와 함께 기본 티셔츠의 밋밋함을 각종 키링을 달아 메꿔주는 스타일링 또한 요즘 친구들 느낌이 가득 넘치도록 만들어 줍니다. 크롭이든, 박시한 반팔이든 몸에 단정한 기본 티셔츠든지 어떤 것을 안에 입어도 위에 셔츠만 걸쳐주면 훨씬 스타일링이 좋아 보이는데요. 요새는 체크 셔츠들이 많이 유행을 하는 추세라 기본 하얀 티셔츠에 나와 잘 어울리는 색상의 박시한 셔츠를 걸쳐주면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할 수 있지요. 또한 기본 티셔츠를 안에 입고 안전정비복과 같이 점프슈트를 입어주면 그것 또한 멋진 스타일이 될 수 있어요. 워커를 신어주면 멋스러움이 더 업이 되지요. 멜빵바지나 기본 나시 원피스에도 몸을 드러내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다면 기본 티를 안에 입고 그 위에 원피스를 입어보는 것을 추천해요. 이러한 더 귀엽고 예쁜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정말 다양한 스타일이 가능한 기본 티셔츠는 이런 여름철에 더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많이 구비해 놓고 자주 바꿔 입어주면 그것 만으로도 충분히 스타일이 될 수 있답니다.